헤드라인 > 광역단체장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정 교육감, 중등교장 자격연수서 특강
상상력⋅협력⋅융합으로 경기 미래교육 만들자!
 
[신한국뉴스=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19/04/22 [22:16]
▲ 이재정 교육감, 중등교장 자격연수서 특강     © [신한국뉴스=신용환 기자]


[신한국뉴스=신용환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8일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2019 중등교장 자격연수’진행 중인 298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미래에 가장 어려운 문제는 인구의 격감, 자연재난, 금융이 지배하는 사회이며, 이를 대비한 우리 교육의 발상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세계가 교육경쟁의 회오리 속에서, 국경이나 담장이 없어지고 있으니 세계시민교육, 통일교육, 민주시민교육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유튜브 채널이나 사회관계망(SNS)이 세상의 변화를 이끄는 시대에 교육은 소통을 통한 관계 중심이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공간 혁신이 중요하다”고 경기교육의 미래 방향을 제시했다.

 

이 교육감은 남양주 동화고등학교와 미국 글래셀 예술학교 등 국내외 다양한 교육 공간 디자인 사례를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미래교육은 상상력과 협력, 융합의 시대이며, 이는 경기교육의 과제이기도 하니 여러분들이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22 [22:16]  최종편집: ⓒ 신한국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광고
1/7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