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시 하안도서관서 ‘가족 씨네마 콘서트’ 개최
문화관광부 주최 ‘2019.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 사업 선정
 
[신한국뉴스 신용학 기자] 기사입력  2019/05/19 [12:04]
▲ 광명시 하안도서관서 ‘가족 씨네마 콘서트’ 개최     © [신한국뉴스=신용학 기자]


[신한국뉴스=신용학 기자] 광명시 하안도서관은 6월 1일 오후 4시 문화교실에서 영화 속 민요이야기를 주제로 ‘가족 씨네마 콘서트’ 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에 선정되어 마련됐다.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전국 문화시설의 문턱을 낮추고 국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쉽게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있는 기회를 주고자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가족 씨네마 콘서트’는 가족들이 다 같이 흥미롭게 지켜볼 수 있는 영화를 선정하고 그 영화 속에 녹아있는 우리 음악을 공연자가 해설과 같이 곁들여 들려주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공연이다.

 

이번 공연을 진행하는 민요밴드 ‘날리굿(Gnarly Good)’은 한국의 전통 창법과 색채를 현대음악에 입혀 사람들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시로 담고 민요로 노래하는, 독특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한국음악을 추구하는 밴드다. 이날 공연팀은 영화 영상과 음악을 통해 예술적인 감흥을 일깨우고, 민요로 창작한 음악들을 연주하여 우리 국악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들려줄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3일부터 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5/19 [12:04]  최종편집: ⓒ 신한국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광고
1/7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