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시, 청년 생각 공모사업 증서 전달
 
[신한국뉴스 신용학 기자] 기사입력  2019/08/16 [11:24]
▲ 광명시는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 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_     © [신한국뉴스=신용학 기자]


[신한국뉴스=신용학 기자] 광명시는 14일 중회의실에서 지역사회 청년들이 창의적 생각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동체 모임을 활성화하는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 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증서 전달식에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12개팀 47명의 청년들이 참석했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팀은 광명시에서 활동하는 만18~34세의 3인 이상 청년 모임으로 청년의 삶 일 여가 등 다양한 주제로 팀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을 받아 8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이 진행된다.

 

김가은씨(청바지대표)는 “청바지는 ‘청춘은바로지금부터’의 줄임말로 청년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동화 형태로 유튜브 제작하여 청년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효과적으로 안내하고 싶어 신청했는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모임 간담회, 추가 컨설팅을 지원하고 우수 사업에 대해서는 시상 할 예정이다.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역청년들이 말할 수 있는 기회, 참여할 수 있는 기회,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 광명시만의 다양한 청년공감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8/16 [11:24]  최종편집: ⓒ 신한국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광고
1/7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