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 저 출산 문제 해결 시민입장에서 찾는다.
저출산 대책 시민참여단 2기’활동 개시
 
신용환 기자 기사입력  2020/01/20 [06:35]

[신한국뉴스=신용환 기자]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저 출산문제를 시민의 입장에서 풀어보기 위한 ‘저출산 대책 시민참여단’(이하 시민참여단)이 활동을 시작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16일 제2기 시민참여단 3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안양시가 밝혔다.

일반시민 남녀로 구성된 시민참여단은 시가 추진하는 출산장려 시책을 모니터링 하며 저 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시책을 창출해내는데 몰두하게 된다.

최대호 시장은“시민과 함께 힘을 모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시민참여단이 그 출발점이 돼서 많은 좋은 아이디어를 내달라고 부탁했다.

시는 시민의 공감대 없이는 날로 줄어드는 출산의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고 인식, 지난해 1기 시민참여단을 운영한 바 있다.

제1기 단원들은 다문화 여성 임신과 출산 도움, 지역사회 연계 돌봄서비스, 임신·출산가정에 대한 정책홍보 및 인식개선사업 추진, 자영업 근로자 육아휴직 혜택지원, 인구정책 홍보 로드맵 제작 등을 제안해 관련한 시의 정책추진을 뒷받침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1/20 [06:35]  최종편집: ⓒ 신한국뉴스TV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광고
1/9
배너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