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주요뉴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4. 2.) 기념 홍보 추진
국민 참여 온라인 집중 예방홍보활동 전개
 
김관우 기자 기사입력  2020/04/01 [15:44]

[신한국뉴스=김관우 기자] 경찰청은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4. 2.)’을 맞아, 사이버범죄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사이버안전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자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다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4월 2일 경찰청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국민초청 기념행사를 대신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콘텐츠를 통한 온라인상 홍보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먼저 사이버범죄 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월 24일부터 ‘대국민 사이버안전 콘텐츠 공모전’과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 선플달기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이버안전 콘텐츠 공모전’에서는 사이버안전(사이버성폭력 예방 등)을 주제로 동영상·카드뉴스·포스터 등 3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진행하여 총 528점이 접수되었다. 이 가운데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국민투표를 거쳐 최종 44개 작품(최우수 1, 부문별 각 우수1·장려1, 입선37)을 선정하였고, 경찰청장 상장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사이버안전 콘텐츠 공모전 누리집(홈페이지)의 ‘수상작갤러리’에 게시하고, 앞으로 사이버범죄 예방홍보활동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선플운동본부와 함께 하는 ‘선플달기 운동’은 4월 말까지 진행하고, 선플달기에 참여한 우수 학교 4개교를 선정하여 경찰청장 감사장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경찰청은 국민이 한눈에 다양한 사이버범죄 예방홍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 전용 누리집(홈페이지)도 개설·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이슈를 악용한 범죄, 메신저 피싱 등 주요 사이버범죄에 대해 예방홍보 카드뉴스 및 예방수칙 안내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 곳에 게시하였다.

특히 국민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최근 발생이 급증하고 있는 메신저 피싱 피해 예방수칙 관련 퀴즈 이벤트(3. 16.∼4. 9.)를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함께 진행하고 있다. 4월 2일부터는 경찰청 공식 누리소통망(페이스북·인스타그램)과 파워 인플루언서등을 통해 예방수칙 알리기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을 전후하여 전국 경찰관서와 관계기관의 전광판·누리집(홈페이지)·누리소통망(SNS) 등을 활용하여, 예방 콘텐츠를 제작·배포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국민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사이버범죄 예방수칙을 널리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경찰청은 사이버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지속할 수 있도록 매년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4. 2.)’ 기념행사를 내실 있게 진행해 나가는 한편,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계기관과 협업하여 사이버범죄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경찰청에서 운영 중인 대국민용 무료 응용프로그램인 사이버캅(앱), 폴안티스파이(앱)을 사용하게 되면 사이버사기, 악성코드 등 각종 사이버범죄 예방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4/01 [15:44]  최종편집: ⓒ 신한국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광고
1/7
배너
주간베스트